미션 리스트
1. 내가 생각한 게임 개발자는?
2. Unreal이란 무엇인가요?
3. Unreal 에셋 다운로드 및 인증하기
4. 내가 좋아하는 게임 상호작용 분석하기
5. 언리얼 엔진 에디터 기본
6. 언리얼 엔진 5와의 첫 시간
7. 언리얼 엔진 함께 사용해보기
진행 계획
1일차에 1,2번의 미션을 노션에 수행하였다.
2일차 : 3,4
3일차 : 5,6
4일차 : 7
2일차 미션
3. Unreal 에셋 다운로드 및 인증하기
1-1. 무료 에셋 검색 및 카테고리 명확히 정의
1-2. 라이센스 확인, 용량 확인
2-1. 이름 : SOUL CITY, 설명 :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된 고퀄리티 소품, 머리티리얼, 텍스처 패키지.
2-2. 다운로드 계기 : 무료 에셋들을 확인 하던 중, 환경 카테고리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있어하는 사이버펑크라는 테마를 선택하였고, 그 중 SOUL CITY 에셋은 다양한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어서 레벨 디자인을 연습하기에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.
4. 내가 좋아하는 게임 상호작용 분석하기
-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?
- 브롤스타즈 (Brawl Stars) -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?
- 실시간 팀 기반 액션 슈터 (Real-Time Team-Based Action Shooter) -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?
- 궁극기(슈퍼 스킬) 충전 및 발동 시스템 -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, 나열해봅시다.
- 전투 중 적을 공격하거나, 특정 행동(적 처치, 오브젝트 파괴 등)을 통해 궁극기 게이지가 차오른다.
- 각 캐릭터(브롤러)마다 궁극기 충전 방식과 요구 수치가 다르다.
- 궁극기 게이지가 100%에 도달하면 버튼이 활성화된다.
- 플레이어는 원하는 순간 궁극기를 발동할 수 있다.
- 궁극기 발동 시, 강력한 효과(넉백, 대미지 폭발, 힐, 순간 이동 등)가 즉시 적용된다.
- 일부 궁극기는 지속 시간 동안 버프 형태로 적용되기도 한다. -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?
- 전투 기여도에 따라 궁극기 충전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는 점
(공격과 플레이에 대한 보상이 '궁극기'라는 강력한 피드백으로 돌아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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